임신초기 영양제 추천 TOP5

임신초기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들이 생겨날겁니다. 그럴때 필수적으로 먹어야할 5가지는 꼭 알고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임신초기 영양제를 확인하시고 초기부터 끝까지 먹어야 하는 부분들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임신초기 영양제

임신이 됐을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호르몬의 변화로 우리 몸은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라는 것입니다.

임산초기 영양제

1. 엽산

엽산은 임신초기부터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엽산은 임신이 되고 나서부터 출산 전까지 먹는 영양제 중 하나인데요. 먼저 태아의 신경관 발달을 촉진시키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임신 초기 3개월 동안 엽산 섭취가 중요하며 아기집을 형성하는 데 있어 중요합니다.

또한 임신 중 산모의 혈소판 수를 유지하고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철분

임산부에게 철분은 여러모로 중요한데요.

임신초기 영양제

먼저 철분은 혈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즉, 철분은 적혈구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이며, 혈액의 산소 운반을 담당합니다. 임신 중에는 산모와 태아가 공급해야 할 혈액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충분한 철분이 필요합니다.

또한 임신 중 철분이 충분해야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빈혈은 산모의 피로와 무기력감을 느끼게 하는데요. 그렇기에 철분은 임신 중 지속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3. 칼슘

칼슘은 태아의 뼈 및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 1순위 영양제입니다.

임신초기 영양제

임신 중에는 태아의 뼈와 치아가 형성되고 성장하기 시작하는데요. 칼슘은 이러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충분한 칼슘 공급은 태아의 건강한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적이죠.

또한 산모의 뼈 보호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데요. 임신 중에는 산모의 칼슘 평소에 약 5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산모의 뼈에서 칼슘이 공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칼슘은 근육과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임신 중에는 산모와 태아의 신체가 계속해서 성장하므로 충분한 칼슘 섭취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4. 오메가3

임산부에게 없어선 안 될 또 하나의 영양제는 바로 오메가3입니다.

임신초기 영양제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가 있다고 잘 알려진 영양소인데요. 오메가3 지방산 중 특히 EPA(Eicosapentaenoic Acid)와 DHA (Docosahexaenoic Acid)는 뇌의 성장 및 발달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충분한 오메가3 섭취는 태아의 정상적인 뇌 발달을 지원합니다. 또한 태아의 시각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면역 시스템의 기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임신 중 산모와 태아의 면역 시스템이 특히 중요하므로 오메가3 섭취를 통해 면역시스템이 강화된다 볼 수 있으며 염증을 감소시켜 염증관리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5. 유산균

임산부에게 마지막 중요한 영양제는 바로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소화 및 영양 흡수를 개선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임신을 하게 되면 입덧 등 소화에 시키는 데 있어 문제가 일어나게 되는데요. 유산균은 소화를 돕고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하여 임신 중에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장건강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등을 막하주고 임신성 당뇨를 예방하는데 있어서도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Leave a Comment